[VR PC] Microsoft vs. Meta : 누가 선두가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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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처럼 메타버스의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수십 년 동안 이 용어는 기술계, 업계 선두 기업 및 문학 애호가들 사이에서 유통되어 왔습니다.즉, 닐 스티븐슨의 1992년 소설 Snow Crash나 Ernest Cline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Ready Player One에서 따온 인기 있는 공상 과학 소설에 대한 지식 때문입니다.
그 말이 나오면서, 이 단어는 다름 아닌 페이스북의 거물 마크 저커버그에 의해 대중화 되었다. 마크 저커버그는 이제 그의 제국을 메타버스 회사로 다시 세우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수입을 바쳤다. 여기에는 VR 및 AR 이니셔티브에 대한 소셜 미디어 회사의 프로모션, 연구 개발 부문으로 구분되는 Reality Labs Division의 설립이 포함됩니다.
아직 메타버스와 같은 이름은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VR 헤드셋, 개인용 컴퓨터, 클라우드 커넥티드 서버, 협업 소프트웨어, 인터랙티브 아바타 등 수많은 기존 기술을 결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eams 소프트웨어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Teams는 호환성 확장이 가능한 가상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체 시도를 도입했습니다.
얼마 전 우리는 애플과 메타가 제기한 장점과 단점을 다루었다. 델은 현재 진행 중인 "vs" 시리즈의 일환으로 Meta를 다른 주요 경쟁사인 Microsoft와 함께 링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Meta의 현재 비즈니스 모델과 비교해서 Microsoft가 보다 「미완성 인터넷」의 최첨단에 서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함께, Meta의견은, Meta의 현재 비즈니스 모델과 비교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누구나 아는 이름에 대한 진정한 정의이다. Microsoft의 테크놀로지가 신선하고 참신했던 시절, 그리고 사무실이나 거실에 있던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많은 기업이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통해 우리의 삶을 변화시켰지만, 마이크로소프트만큼 다작한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홈 컴퓨팅을 가장 성공적으로 보급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Microsoft가 물리적인 공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작업, 게임, 작성 및 통신 방식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현재의 하이엔드 테크놀로지와 주요 경쟁사(애플 등)가 링에 오르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때때로 다른 대기업(삼성, 소니, NVIDIA 등)의 약간 구식 대안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기업 및 현대 소비자 모두에 관한 한 마이크로소프트는 거의 틀림없이 두 가지 모두에 가장 잘 대응하고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이들은 보다 광범위하고 다양한 고객층을 수용하는 데 있어 달인이었습니다(통계에 따르면 한때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시장 점유율의 95%까지 차지했습니다). 2021년 말 마이크로소프트는 시가총액에서 애플을 제치고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이 회사는 총 2조 4,900억 달러의 시장 마감 금액을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상장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소식은 또한 이 거대 기술 기업이 성공적인 팀 소프트웨어를 메타버스 호환으로 만들 계획을 발표하기 직전에 발표되어 즉시 Meta의 Horizon 생태계의 적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움직임도, Zuckerberg의 발표와 Meta에의 Facebook의 기념비적인 리브랜딩에 이은 것입니다.Microsoft도, 콜라보레이션 소프트웨어와 기업의 초점을 메타버스에 도입하는 것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근 수익에 대해 CEO Satya Nadella는 다음과 같이 코멘트했습니다.
"디지털과 물리적 세계가 결합됨에 따라 진정한 엔터프라이즈 메타버스의 활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에서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에 이르기까지 조직이 Azure, IoT, 디지털 트윈 및 Mesh를 조합하여 사람, 장소 및 사물을 디지털화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시각화, 시뮬레이션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Horizon World와 마찬가지로 Microsoft Mesh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대면 협업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공유 공간 내에서 어울리고, 팀 프로젝트에서 협업하고, 메시지를 보내고, 협업 공간 내에서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예: 문서 또는 프레젠테이션)를 해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icrosoft와 Meta는 모두 최첨단 콜라보레이션 소프트웨어와 가상 생태계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양사는, 유저가 다른 가상 세계간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아바타를 작성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회의실, 사무실, 공장, 기타 실제 환경의 외관과 느낌을 모방한 "디지털 트윈" 설정이 포함됩니다.
2017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혼합 현실 플랫폼을 구별하기 위해 초기의 소셜 VR 앱 AltspaceVR을 인수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은 Altspace가VR의 테크놀로지: 「소셜 네트워크를 도입해, 그것들을 리얼 타임의 경험과 조합해, 현장감 넘치는 존재감을 활용해, 투고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상황을 공유하는 것까지.」
올해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팀 소프트웨어에 해당 아바타를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바타를 사용하여 팀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VR 헤드셋이 필요 없는 애니메이션 버전을 만들고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내장 AI 기술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아바타를 동시에 애니메이션화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Meta는 완전히 새로운 가상 생태계에 진입하여 사용자가 Meta Quest 2 헤드셋을 사용하여 협업하도록 장려하고 Facebook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아바타는 떠다니는 다리 없는 문자로 표현됩니다.Quest 2가 제공하는 공간 오디오 테크놀로지는 사용자에게 보다 생생하고 생생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체적으로 Microsoft 팀은 이미 2억 5천만 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이는 현재 Meta의 통신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수의 약 25배에 해당합니다.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하기 위해 아직 추가 절차를 밟거나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과 더불어 사용자가 보다 몰입적인 경험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다 점진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하는 것도 보다 나은 방법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Meta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헤드셋이 이륙하는 것을 볼 수 있을까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헤드셋 제품인 HoloLens는 기업공개 계획에 있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이전 보고서에서는 HoloLens 3의 계획에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가 포함될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이 로드맵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는 미 육군과 4억 8천만 달러의 계약을 지속하고 있으며, 군인들에게 군용으로 맞춤 제작된 혼합 현실 안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IVAS(Integrated Visual Augmentation System) 프로토타입으로 불리는 이 장치는 "적보다 먼저 탐지, 결정 및 교전"하는 병사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지금까지 10만 대의 홀로렌즈 장치가 군인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Meta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Meta Quest 2는 전용 VR 디바이스(베스트셀러 Meta Quest 2)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후계기, 즉 현재도 Project Cambria로 코드명 되어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헤드셋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캠브리아는 Facebook Connect 2021 기조회의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이 기조회의에서는 2022년 출시 시기를 언급했다. 지난 달, 주커버그는 메타의 곧 출시될 하이엔드 VR 헤드셋이 2022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Project Cambria의 설계에 포함되도록 설정된 기능에는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기능, 특수 아바타 개인화 엔진 및 이전 헤드셋에서 예상치 못한 얼굴 추적 기능이 포함됩니다.
2022년 시작 이후 시가총액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시스템은 여전히 Project Cambria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만약 그들의 하이엔드 헤드셋이 소비자들에게 성공한다면, 이것은 오랜 손실 후에 거대 기술 회사에게 승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몇몇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메타버스의 비전이 메타의 비전에 비해 훨씬 더 현실적인 것처럼 보인다는 데 동의한다. VR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아직 대중들에게 널리 채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VR과 대다수의 신규 사용자 모두 아직 메타버스를 맡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물론 언젠가는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지만, 모든 새로운 발명과 마찬가지로 작고 점진적인 단계를 밟으면 더 크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지연 시간, VR에 의한 메스꺼움, 높은 가격, 프라이버시에 관한 문제와 같은 문제도 사용자가 XR 기술을 더 자주 또는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여전히 멀리하고 있는 긴 논쟁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5G 테크놀로지, 모션 트래킹 및 보다 효과적인 데이터 프라이버시 프랙티스가 이러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려면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Microsoft는 Meta보다 이것을 훨씬 더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 Mesh에서 브라우저로 미팅을 시작하는 것은 "Web2" 방식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는 메타버스로의 훌륭한 관문이자 지속 가능성이 높은 접근법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회의실, 사무실, 공장, 기타 실제 환경의 외관과 느낌을 모방한 "디지털 트윈" 설정이 포함됩니다. 2017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혼합 현실 플랫폼을 구별하기 위해 초기의 소셜 VR 앱 AltspaceVR을 인수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은 Altspace가VR의 테크놀로지: 「소셜 네트워크를 도입해, 그것들을 리얼 타임의 경험과 조합해, 현장감 넘치는 존재감을 활용해, 투고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상황을 공유하는 것까지.」
올해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팀 소프트웨어에 해당 아바타를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바타를 사용하여 팀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VR 헤드셋이 필요 없는 애니메이션 버전을 만들고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내장 AI 기술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아바타를 동시에 애니메이션화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Meta는 완전히 새로운 가상 생태계에 진입하여 사용자가 Meta Quest 2 헤드셋을 사용하여 협업하도록 장려하고 Facebook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아바타는 떠다니는 다리 없는 문자로 표현됩니다.Quest 2가 제공하는 공간 오디오 테크놀로지는 사용자에게 보다 생생하고 생생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체적으로 Microsoft 팀은 이미 2억 5천만 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이는 현재 Meta의 통신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수의 약 25배에 해당합니다.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하기 위해 아직 추가 절차를 밟거나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과 더불어 사용자가 보다 몰입적인 경험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다 점진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하는 것도 보다 나은 방법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Meta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헤드셋이 이륙하는 것을 볼 수 있을까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헤드셋 제품인 HoloLens는 기업공개 계획에 있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이전 보고서에서는 HoloLens 3의 계획에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가 포함될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이 로드맵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는 미 육군과 4억 8천만 달러의 계약을 지속하고 있으며, 군인들에게 군용으로 맞춤 제작된 혼합 현실 안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IVAS(Integrated Visual Augmentation System) 프로토타입으로 불리는 이 장치는 "적보다 먼저 탐지, 결정 및 교전"하는 병사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지금까지 10만 대의 홀로렌즈 장치가 군인들에게 제공되었다.
Meta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Meta Quest 2는 전용 VR 디바이스(베스트셀러 Meta Quest 2)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후계기, 즉 현재도 Project Cambria로 코드명 되어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헤드셋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캠브리아는 Facebook Connect 2021 기조회의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이 기조회의에서는 2022년 출시 시기를 언급했다. 지난 달, 주커버그는 메타의 곧 출시될 하이엔드 VR 헤드셋이 2022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Project Cambria의 설계에 포함되도록 설정된 기능에는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기능, 특수 아바타 개인화 엔진 및 이전 헤드셋에서 예상치 못한 얼굴 추적 기능이 포함됩니다.
2022년 시작 이후 시가총액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시스템은 여전히 Project Cambria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만약 그들의 하이엔드 헤드셋이 소비자들에게 성공한다면, 이것은 오랜 손실 후에 거대 기술 회사에게 승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몇몇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메타버스의 비전이 메타의 비전에 비해 훨씬 더 현실적인 것처럼 보인다는 데 동의한다. VR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아직 대중들에게 널리 채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VR과 대다수의 신규 사용자 모두 아직 메타버스를 맡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물론 언젠가는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지만, 모든 새로운 발명과 마찬가지로 작고 점진적인 단계를 밟으면 더 크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지연 시간, VR에 의한 메스꺼움, 높은 가격, 프라이버시에 관한 문제와 같은 문제도 사용자가 XR 기술을 더 자주 또는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여전히 멀리하고 있는 긴 논쟁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5G 테크놀로지, 모션 트래킹 및 보다 효과적인 데이터 프라이버시 프랙티스가 이러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려면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Microsoft는 Meta보다 이것을 훨씬 더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 Mesh에서 브라우저로 미팅을 시작하는 것은 "Web2" 방식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는 메타버스로의 훌륭한 관문이자 지속 가능성이 높은 접근법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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